해외여행 입국자 PCR 검사(동작 보건소)

7월 25일부터 해외입국자의 PCR 검사기한이 입국 후 3일이내에서 1일 이내로 변경되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3331091?sid=102

오늘부터 입국 1일차에 PCR 검사해야…요양병원 비접촉면회만

코로나19 재유행에 방역대책 다시 강화 국내에서 코로나19 재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25일부터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하는 사람은 입국 1일차에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아야 한다. 원칙적

n.news.naver.com

보건소의 선별진료소에 가서 해외입국자 PCR 검사를 받으러 왔다고 말하면

  • QR코드를 찍고 문진표를 작성
  • 신분증 확인
  • 비행기 티켓 또는 해외입국자 검사를 받으라는 문자나 알림톡 확인(관할 구청에서 발송되며 발송이 조금 늦어질 수 있음)


의 절차를 진행한 후(QR코드 문진표만 작성하고 해주는 보건소도 있는 듯 하다)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가 아닌 다른 선별진료소(ex. 보라매병원)에 가면 해외입국자는 보건소로 가라고 안내를 해줄 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보건소로 가는걸 추천한다.

동작구에는 장승배기역 근처에 동작 보건소가 있다.

동작구보건소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로10길 42
http://naver.me/FArQ10u8

동작구보건소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6 · 블로그리뷰 191

m.place.naver.com

검사결과는 다음날 오전에 나온다고 하고, 검사결과가 나오면 입국할 때 작성했던 qcode에 검사결과를 등록하면 된다고 한다.

검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알림톡을 받았는데, 3일 이내에 받아야 한다는 내용이 아직 1일 이내로 수정되지 않은 상태로 보인다.

<추가>
오전 9시 30분쯤 검사를 했는데 오후 7시 50분에 음성 결과 문자가 왔다.

검사결과가 나오면 qcode 웹사이트에서 입국 후 검사 등록 탭을 선택하여 음성 결과서나 문자를 첨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