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 (4) 사쿠라지마 관광 - 큐트 패스 이용

가고시마 여행의 목적이 사쿠라지마를 보러 가는 것이었는데, 블로그 후기들을 찾아보니 사쿠라지마는 멀리서 볼 때 가장 예쁘다는 평이 많긴했다. 그래도 온김에 페리를 타고 가까이 가보고 싶어서 가고시마 교통 패스 중 하나인 큐트 패스를 이용하여 사쿠라지마에 다녀왔다.

1. 큐트 패스 구매

큐프 패스는 가고시마추오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는 2층 안내데스크에서 구매했는데, 카드결제를 하려면 1층(?)에 있는 다른 부스에 가야한다고 했었다. 현금이 충분히 있어서 현금으로 1일권(1200엔)을 구입했다.

구입한 큐트 패스를 이용하려면 이용 일자의 연, 월, 일을 동전으로 긁어 두고, 버스의 경우 하차시에 패스를 보여주면 된다. 큐트 패스가 있으면 주요 관광시설 입장료 할인이 되니 일정을 짤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2. 큐트 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큐트 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시영버스, 시티 뷰 버스, 사쿠라지마 페리 등이 있는데, 보통 시티 뷰 버스, 사쿠라지마 페리 정도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 같다. 아래 사진에서 X 표시되어 있는 민영 버스들은 이용 할 수 없는데, 가고시마추오역 정류장에서 기다리다보면 민영버스는 엄청 자주 오는데 시영 버스와 시티 뷰 버스는 한시간에 두 대 꼴로 운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안내데스크에서 큐트 패스를 살 때 사쿠라지마 페리를 타러 갈거라고 얘기하니까 페리 터미널 까지 가는 버스 시간표와 사쿠라지마 페리 시간표를 보여주셨다. 가고시마 추오 역에서 시영 버스를 타고 가려면 24번이나 16번 버스를 타면 되는데 안내된 시간대로 오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페리는 정해진 시간에 정확히 출발한다.

3. 사쿠라지마 페리

24번 버스를 타면 페리 터미널 바로 앞에서 내려준다. 페리는 정해진 시각 정시에 무조건 출발한다. 페리 통로 개방이 되면 미리 들어가 있어도 된다.

사쿠라지마 페리 터미널. 지불은 현금만 가능해~

페리 내부에는 좌석이 있고, 페리 종류에 따라 전방 전망이 아래 사진처럼 뚫려있는 배가 있고, 아닌 배가 있는 것 같다.

자주보는 정세월드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본 우동도 사먹어보았다.

https://youtu.be/RxL_ngRGQOk?si=gwFY6SDdkztXL46Y

1000엔짜리 시마즈 사쿠라지마 우동. 우동을 굳이 먹고 싶다면 제일 싼걸 먹는게 좋을 것 같다. 맛은 있었다.
배에서 바라본 사쿠라지마

4. 사쿠라지마 섬 관광

아일랜드 뷰 버스 정류장

관광지도를 보니 유노히라 전망대 말고는 굳이 볼만한게 없는 것 같아서 중간 정류장에서는 내리지 않고 유노히라 전망대로 직행했다.

유노히라 전망대에서 버스가 4분(?) 정도 기다려주었다가 가는데 후다닥 구경하고 다시 버스에 탑승하면 다음 버스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전망대는 생각보다 그저 그랬다... 섬 반대편에 있는 구로카미 전망대가 화구에서 가장 가까운 전망대라고 하는데 아일랜드 뷰 버스가 가는 곳은 아니고, 시영 버스를 타야 갈 수 있는데 배차 간격이 너무 길어 포기했다. 구글맵 리뷰를 보니 보통은 렌트카를 이용해서 간다고 한다. 언젠가 뚜벅이에서 벗어난다면 가봐야겠다.

https://www.kagoshima-yokanavi.jp/ko/spot/10049

 

구로카미 전망대

사쿠라지마의 분화구인 ‘쇼와 화구’에 가장 가까운 전망대. 타이밍이 맞으면 연기를 뿜어내는 위력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www.kagoshima-yokanavi.jp

다시 사쿠라지마 항으로 돌아와서 아일랜드뷰 버스를 한 번 더 타고 족욕탕으로 향했다. 

비지터센터에 가면 타월을 살 수 있다(550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