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비밀번호 5회 오류 시 영업점 방문하지 않고 비밀번호 초기화(비밀번호 재설정)하는 방법

토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연계로 제공하는 발행어음 만기가 되어 토스뱅크로 돈을 보내려고 했는데, 한국투자증권 계좌비밀번호를 5번 틀렸다. 5회 오류 후에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5회 오류가 났으니 영업점에 방문해서 초기화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구글에 한국투자증권 비밀번호 5회 오류라고 검색해보면 아래 한국투자증권 사이트 공지글이 가장 먼저 보여서 진짜로 영업점에 가야하는 건가 싶었다.

하지만 다른 블로그 글들은 보니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 같았고, 해당 글은 한국투자증권 앱 리뉴얼 전에 작성된 것이어서 현재 앱의 UI와는 조금 다른 부분들이 있었다. 그래서 현재시점(2023.10.28) 기준으로 한국투자증권 계좌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에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앱에 들어가서 고객지원 - 계좌관리 - 계좌 비밀번호 관리 탭으로 들어가면,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위의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계좌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면 된다. 끝.